실베스타 스탈론 이야기


오래전, 무명의 시절, 실베스타 스탈론은 도시의 도서관에서 록키의 다큐멘터리 비디오를 발견 했습니다. 스탈론은 이 비디오 테이프를 백번을 반복해서 보고 난 후, 록키의 이야기를 영화로 만들면 반드시 흥행에 성공 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스탈론은 애지중지 하는 애완견의 목에 “FOR SALE”판을 걸고, 슈퍼 앞에 서서 기다렸습니다. 하루를 기다린 끝에 어는 사람에게 $300-을 주고 애완견을 팔아 념겼습니다. 버스비 마저 없던 스탈론은 $300-을 가지고 영화 프로덕션 회사를 찿아 나섰습니다. 수백개의 회사를 방문하는 동안, 여비가 모자라는 스탈론은 길거리에서 잠을 자야했고, 전화번호부를 뒤져 거의 모든 영화사들을, 버스를 타고 찿아 다녔습니다.
드디어 어느 프로덕션 회사에어 스탈론을 다시 보자는 연락이 왔습니다.             

그 회사는 스탈론에게 $30,000—을 제시하고, 록키 아이디어를 사겠다고 제안을 해 왔습니다. 스탈론은 $3만불의 제안을 받아 들일 수 있으나, 반드시 자신이 주인공이 되어야 한다는 다음 제안을 하였습니다. 물론 그 영화사는 수백가지의 이유를 대며, 스탈론이 주인공이 될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대신 아이디어의 가격을 $4만불, $5만불, $6만불, 마지막에는 US$10만불로 올려 주겠다는 제안을 하였습니다. 무척이나 쪼들렸던 스탈론 이지만, 거절 하였습니다. 일주일 동안의 다툼끝에 드디어 스탈론이 주인공이 된다는 조건을 관철 시켰습니다.
$30,000-을 손에 쥔 스탈론은 그길로 다시 그 슈퍼로 가서 정문에 서서 기다렸습니다. 3일을 기다린 끝에 자신의 개를 사간 사람을 다시 만났습니다. 사정을 이야기 하고 다시 되팔아 줄것을 요청 하였으나, 그 개를 사랑하게된 새 주인은 팔 수 없다고 계속 거절 하였습니다. 3시간의 노력끝에 무려 $15,000-을 지급하고서야, 자신의 애완견을 다시 돌려 받았습니다. 혼자서 생활하고 있었던 스탈론에게는 그 애와견을 포기 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었습니다. 이 애완견이 실제로 록키 영화에 함께 출연 하였고, 스탈론과 함께 조깅을 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만약 $10만불의 제안을 받고 영화의 주인공을 하지 않았다면, 스탈론의 인생은 지금과는 많이 달랐을 것입니다. 록키 영화로 스탈론은 거부가 되었으며, 지금도 성공한 영화인으로 이름을 날리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성공하기를 원합니다. 그러면 성공은 어떤 단계를 거쳐야 할까요.
ANTHONY ROBINS는 아래의 단계로 이야기 합니다.


1.  DECISION (결단력)

2.  MASSIVE ACTION (무한 노력)

3.  RESOLVE (확고부동)

4.  SUCCESS (성공)


위 스탈론의 이야기와 비교하여 설명하면 아래와 같이 됩니다.
1.  DECISION (결단력)

스탈론이 도서실에서 록키의 비디오를 발견하고, 영화로 만들기로 결심한다.

2.  MASSIVE ACTION (무한 노력)

애완견을 팔아 마련한 $300-로 수백개의 영화사들을 포기하지 않고 방문, 설명한다.

3.  RESOLVE (확고부동)

영화사와의 담판에서 자신이 주인공이 된다는 조건을 양보하지 않는다.

4.  SUCCESS (성공)

여러분은 위 4단계중 자신이 어느 단계에 있는지, 한번쯤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2번째 단계인 MASSIVE ACTION에서 포기를 한다고 합니다.
 
2010년에는 모든 분들이 성공 하시기 바랍니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7-08-12 18:16:53 Good News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