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를 자꾸 후벼요

도쿄운영자 2020.04.22 14:19 조회 수 : 3

020318-sub.gif

다른 아이들보다 유난히 코를 잘 후비는 내아이.. 코의 이물질이 입으로 들어가기도 하는데.. 코를 잘 후비는 내아이의 버릇을 고치는 방법을 알아보자.

020318-pic23.gif

 

020318-pic.gif 다른 아이들보다 유난히 코를 잘 후비는 행동을 하는 아이들이 있다. 하지만 이것은 대부분 습관성 행동이 아니라 코가 답답해서 하는 행동이다. 감기에 걸리기 전후에 더욱 심해지는 경우가 많다.

020318-pic1.gif

대부분 코를 후비는 행동을 하는 아이들은 코감기나 호홉기 알르레기가 원인이다. 호흡기 알레르기를 갖고 있는 아이들은 눈 밑이 약간 검게 변해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만약 호흡기 알레르기라면 집안에서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환경을 없애는 것이 급선무다. 집안에 먼지나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하고, 새나 개·고양이 등의 애완동물과 꽃은 키우지 않는 것이 좋다. 또 청소를 할 때는 쓸거나 터는 대신 걸레로 닦고 진공청소기도 되도록이면 좋은 것을 사용해야 한다. 이밖에 메밀 베개, 카펫, 바퀴벌레, 털옷 등도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020318-pic2.gif 코를 자주 후비는 습관을 갖고 있다면 빨리 원인을 제거해주어야 한다. 코를 자주 후비게 되면 콧구멍도 커지고 코도 약간 위로 들려지게 된다. 또 코피가 나거나 손톱에 의한 상처로 코 안이 곪을 수도 있다. 특히 코에 상처가 났을 때 무조건 약을 넣는 것은 금물. 약을 함부로 사용하면 나중에 더 심해질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