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모바일모드 |

홈으로 케이피플 kpeople 배달업소 상세보기
정보 전체 필리핀 여행 항공 골프 어학연수 사업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필리핀 여행정보 2(주 필리핀 대사관)
필리핀정보 > 상세보기 | 2016-04-29 23:37:24
추천수 41
조회수   2,274

글쓴이

PHILINFO 친구추가

제목

필리핀 여행정보 2(주 필리핀 대사관)
내용

현지 관습 문화

◦ 필리핀 국민은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기보다는 남들이 어떻게 생각하는 지에 더 신경을 쓰는 경향이 있으며, hiya(히야; 체면, 부끄러움)를 매우 중시합니다.

- 현지인을 유순하고 쉬운 상대로 착각하고, 모욕을 주거나 공개적으로 부정적인 감정을 강하게 드러낼 경우, 불의의 사고를 당할 수 있으므로, 필리핀 여행시 현지인의 감정을 자극하는 언동이나 행동은 반드시 삼가야 합니다.


 필리핀 사람들은 약속 시간에서 30분 내지 한 시간 정도 늦게 나오는 것이 보통이며, 예고 없이 다른 사람(부하, 친구, 비서 등)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ㅇ 마닐라 시내의 길거리 등 공공장소에서 음주 행위는 시 조례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합니다.



◦ 필리핀 사법시스템은 통상 피해자의 고소에 의해 사건이 진행되며, 고소가 취하되거나 증인이 출석하지 않으면 사건이 기각되게 됩니다.


- 판사가 1/3이 공석이 상태이며, 만성적으로 느리게 재판이 진행되고 있어 1심재판이 3~10년까지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질병 현황 및 의료체계
 


❑ 전염병 현황

 필리핀 전 지역에는 댕기열병이 발병하여 매년 사망자수가 200여명에 달하는 심각한 상황으로 필리핀 정부는 전지역에 주의령을 발효하고 대국민 계도에 전념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뎅기열병은 뎅기 바이러스를 옮기는 에이데스 에집티(Aedes Aegypti) 모기에 물린 후 전염되며 3일-14일 이내에 증상이 나타나는 병으로 고열, 두통, 심한 온몸 근육통, 관절통, 열발진 등을 동반하는 급성열성질환으로 필리핀에서는 치사율이 50%에 달하는 심각한 전염병으로 예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뎅기열병은 예방접종이나 치료약이 없으니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 물이 고여 있는 구덩이지역을 조심하시고, 특히 모기가 많이 나오는 해뜰 무렵, 해질 무렵에는 긴소매 셔츠, 긴 바지 등을 입어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특히 저항력이 약한 어린이와 노약자에게 많이 발생하므로 유의하기 바랍니다. 갑자기 고열, 두통, 근육통, 발진 등이 나타나면 뎅기열병 감염을 의심하고 즉시 전문의사의 진단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의료 체계

◦ 필리핀에는 국립병원과 사립병원이 모두 있으나 의료진과 시설면에서 사립병원을 이용하는 편이 좋으며 여행자도 응급실에서 사전 절차없이 응급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필리핀 의료시설은 한국보다 뒤떨어진 수준이고, 치료비도 상대적으로 고가입니다.

- 병원 목록 : www.doh.gov.ph

- 주요 병원 연락처

막탄 닥터스 032)341-0000
세부 닥터스 032)255-5555
청화 병원    032)253-9409 


◦ 보라카이 등 국제적 관광지라도 대부분 병원이 인근에 없거나 멀리 떨어져 있는 경우가 많아, 관광 중 안전사고 발생 시 응급치료를 적기에 받을 수 없는 형편입니다. 따라서, 카이트 보드, 파라 세일링 등 해양스포츠를 할 때에는 안전사고에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 일반 의약품은 처방전 없이도 약국에서 구입 가능하나, 대부분의 약은 의사 처방전이 있어야만 구입할 수 있으므로, 비상 구급약(소화제, 설사약, 두통약, 파스 등)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예방접종

- 황열병, 발진티푸스, 수두 및 전염병 발병 지역으로부터 도착하는 여행객들은 예방접종 증명서를 휴대해야 합니다.

- 장티푸스는 예방접종이 권고되고 있습니다.

- 말라리아는 보통 해발 600 미터 이하 지역에서는 연중 발생 가능성이 있으며 특히 우기에는 발생 위험이 높으나, 마닐라, 세부 등 도시지역에서는 거의 발생하지 않고 않습니다.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전화번호부
13
배달업소
13
세부 장터
6265
커뮤니티 뉴스 배달업소 한인업소록
 
공지사항 + 더보기
전남친 죽은후 현남친과 결혼예정...
99%의 확률로 이국주
삼성전자서비스 CCTV 1,700여대 노조...
이번 시즌 메시 프리킥 루트
개인적으로 그래픽최고라고 생각...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