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모바일모드 |

홈으로 케이피플 kpeople 배달업소 상세보기
정보 전체 필리핀 여행 항공 골프 어학연수 사업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알아둬야 할 필리핀 정보
필리핀정보 > 상세보기 | 2015-10-24 14:19:21
추천수 27
조회수   735

글쓴이

루즈 친구추가

제목

알아둬야 할 필리핀 정보
내용
알아둬야 할 필리핀 정보




환전은 달러, 원화도 됩니다. 

 

 

환전의 경우 달러로 가져가서 하는게 더 좋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필리핀 정보 같다. 하지만 SM몰에서 원화로 환전이 가능하다는 것은 잘 모르는거 같다. 1달러의 경우 42페소 였을때, 원화의 경우 38페소를 받고 있었다. 즉 원화를 가져가면 긴급상황에서는 환전이 된다는 뜻. 

 

식비는 싸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식비는 부담이 되지 않았다. 300페소를 넘으면 비싼 축에 속하다고 보면 대략적으로 이해가 될 것이다. 25원이 1페소 이니 정말 비싸게 먹어도 1만원을 넘지 않는다. 통상적인 식비는 150페소 정도. 그래서 어디서 뭘 사먹는데 있어서 고민을 한 적은 없었다. 

물은 조심해야 한다. 한국에서 오는 사람들의 경우 한동안 물갈이라는 것을 한다고 한다. 물의 성분이나 세균등이 달라서 그런 것인데 양치하는 물까지 조심해야 한다고 하지만, 이상하게 본인은 그런 경험이 없었다. 하지만 마시는 물 만큼은 사 먹는게 필수.

물은 얼마 안하니 그냥 사서 마시면 된다. 


도둑조심 강도조심 스마트폰 조심

 

 

이 나라는 저신뢰사회이다. 경비들이 있는 곳과 없는 곳은 관리되는 차원이 다르며 택시에서 웃돈을 요구한다. 한눈팔면 도둑이나 강도를 당하기 십상이데 현지에 사는 교포들은 꼭 조심하라고 말한다. 그게 일상일 정도라고.

또한 스마트폰이 대중화는 되 있지만 50%의 인구가 빈곤층이다. 스마트폰을 시큐리티가 없는 건물이나 일반 거리에서 보이는 것은 강도나 도둑을 당할 위험을 더 높힌다. 거리에서는 꼭 필요한 순간 아니면 손에 쥐고 있지 않는 것이 더 좋다. 

미국문화, 일본경제, 중국파워, 그리고 그 셋의 열화판. 필리핀

아 물론 택시나 FX 그리고 지프니도 조심...

 

운전은 기사에게, 인건비는 싸다. 

 

 

현지에서 렌트카를 타고 운전이 가능할까 싶다면 불가능하다고 말하고 싶다. 차선이란게 존재하지 않는다고 보면 된다. 부산의 운전스킬? 그런거 안먹힌다. 그냥 속 편하게 현지의 운전기사를 고용하는게 더 편할정도. 이 나라는 인건비가 싸고 렌트비도 그리 큰 비용이 들지 않는다. 

 

콘센트는 11자, 수건은 필수

 

 

어딜가나 그렇지만 콘센트는 한정적이다. 11자 콘센트를 가져가도 결국 꼽을수 있는 곳은 많지 않은데 이때 3구짜리 유용하게 쓰인다. 본인의 경우 노트북 카메라 충전기 스마트폰2대 등 전기를 사용하는 기구가 많은 관계로 3구짜리는 필수였다.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콘센트의 수는 한정되 있으니 잘 생각하면?

수건이 있는 곳은 많지 않았다. 경험상 수건은 최소 한개, 여자의 경우는 2개를 가지고 다니는게 좋은데 필리핀의 날씨상 언제 비가 올지 모르기도 하지만 수건이 없는 곳도 많아서 그렇다. 

 

심은 선불심, 3G심은 40페소

 


현지에서 데이터로밍은 통상 9000원 정도지만 심은 40페소이고 이는 1000원밖에 안한다. load를 사서 쓴다고 해도 하루 데이터로밍 비용으로도 1달을 살 수 있을 정도이다. 여분의 폰을 사서 기존폰에는 prepaid심을 여분의 폰에 기존 심을 넣고 다니는게 싸고 편하다




알아둬야 할 필리핀 정보 - 케이피플 Kpeople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전화번호부
13
배달업소
13
세부 장터
5802
커뮤니티 뉴스 배달업소 한인업소록
 
공지사항 + 더보기
정유라의 모성애는 인정합시다.←
KBS는 MC가 한국에는 그렇게도 없던...
정권의 인내력 지수 ♣
민주노조라는곳▷
손석희님 새로운정치인 장명화카...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